전자민원창구. 진주시 전자민원창구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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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진주시 행정서비스 헌장이란?

우리시는 시민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21개 분야 행정 전반에 걸쳐 통합 진주시 행정서비스헌장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행정서비스헌장이란?

일상생활과 밀접한 서비스 내용을 선정하여 이행기준, 내용, 제공방법, 절차, 잘못되었을 때 시정 및 보상을 하겠다고 시민에게 공표하고 문서로서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행정서비스의 분야

행정서비스 헌장에서 이런 내용들을 담았습니다. 행정서비스내용! 알아두시면 편리합니다.

  • 서비스이행표준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보상
  •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제공
  •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

서비스 이행표준

  • 방문 시 5초 이내에 담당자와 면담, 즉시 처리
  • 우편, 인터넷민원은 3시간 이내 또는 처리기간 10% 단축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보상

  • 시 홈페이지 (신고센터, 민원상담란 등)에 불친절 사례로 올렸을 때
  • 방문, 전화문의 시 불친절하거나 유쾌하지 못하다고 주장하신 경우
  • 공부상 등재 잘못 또는 잘못된 발급 민원으로 시간적·경제적 피해를 본 경우
  • 민원으로 1회 이상 시청을 방문하게 하였거나, 기한 내 처리하지 못한 경우

비밀보장 및 정보제공

  •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및 생활상의 유익한 각종 정보 제공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 방문, 전화, 우편, FAX, 인터넷, E-mail로 행정서비스 불친절·불만족 사항 의견제시 : 7일 이내 통지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매년 1회 이상 실시, 조사결과 인터넷 시보 등에 공표

고객(시민)에게 협조를 바라는 사항

  • 행정에서 잘못한 점은 묻어두시지 말고, 바로 연락하여 주십시오.
  • 문의 : 소관 업무부서 행정서비스 담당자

본문 콘텐츠 담당자, 최종수정일

담당자 :
총무과/시정팀 055-749-5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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